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ARCHIVE JTOU

검색
Press Enter to Search

현재 위치
  1. 게시판
  2. Q & A

Q & A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notice] 취소 및 교환 반품 공지 ( 2021.09.29 기준)
작성자 JTOU (ip:)





    안녕하세요. 아카이브 제이투유입니다. 제이투유의 교환 & 반품 규정을 안내해드립니다. 아래의 양식을 지켜 이 게시판으로 반품 신청 메세지를 먼저 보내주세요. (카톡으로 취소/반품문의 받지 않습니다.) 


    (8월 26일자 수정)

    기존에는 양식에 맞춰 글을 작성하신 후 직접 대한통운 어플로 반품을 신청하셨지만, 21년 8월 26일 이후로부터는 양식에 맞춰 글을 작성해주시면 저희쪽에서 수령지 주소로 직접 반품 수거 신청을 해드립니다. 기사님께 따로 연락을 받으시면 시간과 반품건 전달 방법을 조율해주시면 됩니다. 어플로 직접 신청하실 경우 전달 과정에 오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직접 신청하지 말아주세요.


    양식을 지켜 게시글을 신청하셨다면, 해당 내용을 동일하게 종이에 적어서 반품하실 때 상품과 동봉해주세요.  또한 사이트 내의 반품 과정은 수령일 기준 7일 이내에 게시판으로 양식을 맞춰 작성해주셔야합니다. 확인 답변을 받기 전, 그리고 양식을 작성하기 전 미리 어플로 반품 신청을 한 뒤 반품 제품을 보내버리신 경우는 무통보 반품으로간주하여 반품이 거절되며 보내신 택배는 다시 착불로 반송처리됩니다. 반드시 참고부탁드립니다. 








    [반품 사유 양식]


    1.성함 :

    2.연락처 :

    3.상품명, 컬러 :

    4.교환 / 환불 :

    5.단순변심 / 불량 :

    6.결제시 이용한 수단

    7.환불 계좌

    8.반품 이용 택배사 : 타택배사 이용시에만 적어주세요.

    9.착불 / 선불 : 타택배사 이용시에만 적어주세요. 자동 착불(신용) 설정됩니다.



    - 불량시 사진 첨부 필수입니다.

    - 타택배사 이용시에는 반드시 택배비 ‘선불’ 결제입니다. 별도로 다른 사이트나 편의점 등을 통하여 보내시면 같은 대한통운이여도 계약 택배 요금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불량 제품이어도 타택배사 이용 또는 다른 수단으로 접수로 인해 초과되는 금액은 고객분의 부담입니다.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약 택배 반품을 이용해주세요. 

    - 반송하실 때 해당 내용을 종이에 동일하게 한번 더 적어서 상품과 함께 동봉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처리가 보류되어 교환 환불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 계약 택배인 대한 통운 어플로 반품시 주소와 연락처는 따로 기입하지 않으셔도 자동으로 입력되어있습니다. 해당 주소는 사무실 주소가 아닌 대한통운 물류센터 주소입니다.

    - 교환 및 반품 주소 :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412-24 6층 제이투유 (타택배사 이용시 해당 주소로 보내주세요.)



    [반품 배송비 규정]


    - 오배송&불량 배송일 경우 -> 판매자 측에서 배송비 부담

    - 고객의 변심으로 교환&환불을 원할 때 -> 고객 측에서 배송비 부담 (환불시 총 금액에서 3,000원or왕복 6,000원 차감)

    - 무료배송 이벤트로 받은 주문건도 변심으로 인한 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가 차감됩니다.

    - 불량 제품이어도 타택배사 이용으로 인해 초과되는 금액은 고객분의 부담입니다.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약 택배 반품을 이용해주세요. (왕복 배송비 최대 6,000원)

    - 사진상으로는 정확한 불량 판단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쪽에서 반품건 수령 후 불량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단순변심으로 환불 진행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notice


    1. 배송 전 취소 및 배송 후 교환&환불은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세요.  반품은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반품 의사를 밝혀주시고 7일 이내에 저희 쪽으로 상품이 도착해야합니다. 7일이 지난 후 신청하시면 불량 제품이어도 반품 처리가 불가합니다.

    2. 물품 수령시와 동일한 폴리백 포장 및 (지정 폴리백 브랜드가 있는 제품의 경우), 부착된 라벨과 행택 미제거, 착용흔적이나 하자 없는 상태의 상품으로 반송해주셔야 합니다.

    3. 반품접수방법 : 게시판으로 양식에 맞게 신청 후, 직접 대한통운 어플을 통하여 간단하게 반품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령했던 송장 클릭 후 반품예약)

    4. 반품 택배비는 모두 착불 설정으로 하셔야하며 오배송이나 불량은 저희가 배송비를 부담하고 변심 반품은 고객분의 최종 환불금액에서 왕복 배송비(6,000원)이 제외됩니다. 

    무료배송으로 배송된 제품도 변심에 의한 반품시 첫 배송비가 차감됩니다. 신청 후에 답변을 받으시고 반송해주셔야하며 무통보 반품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5.상품 자체의 하자나 불량 교환은 수령 후 24시간 이내에 연락해주기 바랍니다.  상품 자체의 잘못된 제작이나 원단 자체에 의한 불량은 새제품 교환처리가 가능하오나, 착용하시면서 생긴 박음질 뜯어짐, 구멍 발생, 단추 떨어짐 등의 불량은 고객분의 제품을 다시 수선하여 교환해드리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착용 후 또는 고객분의 고의적이거나 실수로 인해 상품 가치가 훼손되면 반품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6. 불량 제품 수령시, 저희쪽으로 제품을 반송해주시면 제품 확인 후 바로 새제품으로 맞발송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이전에는 불량 교환의 경우 재고가 있으면 선교환을 진행해드렸으나, 간혹 저희쪽으로 반송건이 도착하지 않거나 제품이 훼손되거나 심한 착용흔적이 있는 채로 도착한 경우 등이 있어 현재는 선교환을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리며 맞교환으로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환불은 반품건 수령일 기준 7-10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7. 반품 택배는 택배사 물류센터에서 모아서 저희에게 가져다주십니다. 따라서 고객님이 조회하셨을 때의 도착일은 택배사측 도착일이며, 저희 사무실 실 도착일과 3-4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8. 마켓 마감 후 오전부터 오후까지 쭉 배송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당일날에 주문 취소 요청을 하시면 해당 요청을 바로 확인하지 못하여 이미 배송 완료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미리 주문 취소를 하지 않아 발송된 상품의 경우, 반품 택배비는 고객분의 부담이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9. 카드결제는 배송 전 취소, 배송 후 반품 모두 저희 쪽에서 취소 처리를 접수해드려도 금액이 환불되기까지 카드사 영업일 기준 평균 4-7일, 최대 10일 소요됩니다.

    10. 배송 전 후 취소의 경우 모두, 주문서에 사용된 적립금은 취소와 동시에 모두 소멸될 예정입니다. 배송 전 취소일 경우에, 실수에 의한 주문일지라도 복구없이 모두 소멸될 예정이오니 반드시 유의하여주시고 신중한 구매 부탁드려요. 

    11. 동의 없이 제품 및 피팅 사진을 이용해 중고 거래 이력이 있을 경우 반품 불가합니다. (반품 기한 내, 외 모두 포함입니다.) 

    12. 부분배송 : 지금까지 제이투유에서는 3개 이상 주문하셨을 경우, 일부 제품만 지연인 상태라면 자체적으로 저희쪽에서 먼저 입고된 제품부터 부분 발송올 도와드렸습니다. 다만 따로 따로 수령하는 제품의 경우, 반품비가 중복으로 발생되는 것에 부담을 느끼신 고객님이 계셔서 자체 부분발송 시스템을 일시적으로 중단합니다. 3개 이상 제품을 주문하셨을 때, 또는 10만원 이상 구매한 상태에서 일부 제품이 예정일보다 더 지연될 때는 무료로 부분배송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는 부분 배송을 원하시면 추가 배송비를 입금하셔야합니다.) 부분배송을 원하시는 고객님은 게시판으로 별도로 신청해주시면 부분 배송 도와드리겠습니다. 다만 제품은 각각의 수령일 기준 7일 이내에 반품 가능이기 때문에, 추후에 모든 제품 반품시 따로따로 진행되어 각각의 배송비가 부과되는 점 반드시 동의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반품이 불가한 경우


    1. 무통보 반품 (미리 신청하지 않은 일방적인 반품) / 반품불가 할인가 제품 (  할인가 제품에 대해 동의하시고 구매하신 제품을 반품하실 경우 다음 구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2. 착용 후 고의적인 제품 하자, 또는 고의적이지 않아도 제품 가치가 훼손될 경우 반품 불가. (향수냄새, 보관시 스며든 섬유유연제나 집냄새 등의 냄새 오염 / 세탁 / 착용 후 늘어짐 / 미세오염 / 털 / 모양 변형 / 기타 / 부주의로 인한 끊어짐 등)

    3. 악세사리 제품은 미세 착용만으로 상품가치 훼손될 수 있어서 배송 후에는 환불 불가합니다. 사용을 안하셨다고 하셔도 악세사리는 불가한 점 반드시 참고부타드려요.

    4. 이 외의 불량 미인정 사유로 인한 반품도 불가입니다. 원단에 따른 약간의 잡사(니트는 천연 울소재 특성상 미세 잡사끼임이 원래 있는 제품입니다) / 공정 과정에 들어간 초크 자국(물 묻히면 지워짐) / 오차범위 내의 실측 / 원단 냄새 / 단추 마감 / 악세사리류 / 니트류의 울 섬유 냄새나 털날림 / 배송시에 생긴 구김 / 모니터 해상도에 의한 색상 차이 등

    5. 오배송, 불량 배송일 경우에도 눈에 띄는 착용 흔적이나 훼손이 있다면 교환 환불이 절대 불가합니다.

    6. 상품과 함께 동봉된 구성품, 라벨, 택, 포장지, 박스, 옷걸이, 스페어 단추 등의 훼손이나 분실 또는 사용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7. 주소 및 연락처 미기재, 택배사 연락 문제, 타택배사 이용시 주말 배송으로 인한 반송때 발생하는 배송비는 고객측 부담입니다. (왕복 배송비 추가 발생)

    8. 무료 배송비 적용 혜택은 일부 상품 반품시 혜택 또한 제외됩니다. 환불 금액에서 배송비가 제외될 수 있습니다.

    9. 여러개의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불량 상품만 교환or반품하시는게 아닌, 단순 변심으로 인한 다른 상품도 함께 반품하시면 ‘고객변심’으로 인한 반품으로 접수되어 배송비는 고객측 부담으로 처리됩니다.

    10. 할인가 제품은 어떠한 경우에도 반품이 불가합니다. 할인가 제품은 소량만 준비된 상태로 선착순 구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결제가 끝난 후에는 배송 전 취소 또한 불가합니다.

    11. 블랙 컬러의 제품 중 일반 면이나 폴리가 아닌 벨벳처럼 보송한 터치감이 있는 소재, 또는 울소재는 먼지붙음이 불가피합니다. 제품을 반품할 경우 제품에 심한 먼지가 있거나 반려동물의 털 등이 있어 제품 가치가 손상되어 있거나, 테이프 클리너로 무리하게 제거하며 원단에 손상이 간 경우 재화가치 손상으로 간주하여 불량이어도 무조건 반품이 불가합니다. (검수 후 반품이 불가하다고 판단될 경우 반송처리됩니다.) 



    아래의 양식대로 반품 신청 게시글을 남겨주셔야 접수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